이력서작성이나 자기소개서 혹은 다른 문서작성을 하실 때 한글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문서공유와 자동저장기능이 있어 좀 더 편하게 사용가능한 구글독스도 한 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구글독스란?
구글 독스는 한글프로그램이나 ms오피스처럼 문서작서앱입니다.
표나 그림도 삽입이 가능합니다.
구글독스에서 제공되는 템플릿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편집하여 사용가능합니다.
작성한 문서는 자동저장 되므로 간혹 문서 작성하고 저장을 안 눌러 문서가 날아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구글독스는 공유가 가능하므로 협업을 할 경우 한 문서로 공유하여 여러 사람이 작성 및 수정이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단, 구글독스는 웹 오피스이므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는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로그인 후 메뉴를 눌러 아래와 같은 이미지에 문서나 구글독스라고 적힌 이미지를 누릅니다.
구글독스페이지로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삼선은 구글문서의 다른 메뉴인 프레젠테이션은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파워포인트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스프레드시트는 엑셀, 설문지, 설정, 고개센터, 드라이브 메뉴가 나옵니다.
플러스모양의 버튼을 누르시면 새면서 작성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하고, 나머지는 구글독스에서 제공하는 무료템플릿이니 필요한 경우 수정만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글문서 중 구글독스 플러스버튼을 누르고 들어 온 메인페이지에서 파란 버튼은 앞전 페이지로 나가기 버튼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가기를 해서 확인하시면 구글독스의 장점인 자동저장된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실 때 제목 없음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셔서 현재 작성하시는 문서의 이름으로 변경해 주시면 다음에 문서를 찾거나 보실 때 유용하겠죠?
구글독스 페이지에 글을 작성하시고 특정단어나 문장에 대한 댓글을 남기고 싶다면 2번 버튼을 누르시고 댓글을 남길 수 있고 공유를 했을 경우 2번의 플러스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람들도 댓글을 달수 있고 수정도 가능합니다. 물론 수정은 최초 작성하신 분이 수정권한을 준 사람에게만 가능하며 4번 제안버튼도 활용하실 수 있고, 3번 이모티콘으로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유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작성하시다가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수문자사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자음+한자를 누릅니다.(예:ㄱ을 누르고 한자버튼 누르기)
2. 구글독스 위 삽입을 누르시면 특수문자메뉴가 있습니다.
1번의 경우 누른 위치에서 특수문자가 바로 보입니다.
2번의 경우는 특수 문자 창이 위에 사진처럼 뜨면서 특수문자를 내가 직접 그려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독스 메인페이지에 1번은 제 목포시 줄이라 하고 2번은 리본메뉴라고 합니다.
한글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익숭하시겠지만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이 많이 복잡해 보이실 구 있지만
1번 제목표시줄의 기능 중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2번 리본메뉴로 빼놓은 것이니 자주 사용하시는 것은 리본메뉴에서 사용하시고 리본메뉴에 없는 메뉴는 1번 제목표시줄에서 찾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023.07.12 - [생활정보] - 컴퓨터화면캡쳐 녹화 이미지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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